09.10.22~23 대통령 캄보디아 방문

Posted 2009. 11. 24. 17:27 by thanks4u

정말 오랜만에 소식을 올리는 것 같네요,, ^ ㅡ ^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그동안의 소식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올려볼랍니다~ ^^

이번엔,, 지난달에 있었던 대통령 방문관련 사진들입니다~ ^ ㅡ ^ ㅎㅎ

대통령 방문은 1박 2일에 걸쳐 있었지만,
1주일전부터 대기모드에 들어갔었죠~ ^^ ㅎ
월요일부터는 프놈펜에서 대기모드!!~

우선, 똑딱이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 ㅡ ^
Cyber-shot 이구요, 메모리카드2G 와 케이스까지해서,, $210에 구입!!~ ^ ㅡ ^

사기전까진 많이 고민했었는데,, 역시~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똑딱이 구입 후,, 돌아오는길,, 뒤로보이는 곳은,, 프놈펜 기차역입니다,, ^ ㅡ ^
기차역이 있지만, 사람들의 왕래는 없는곳.
최근 캄보디아 신문기사에 보면,, 2011년에 프놈펜-깜폿-시하눅을 연결하는 기차가 운행될거라고하는데,, 부디,, 귀국전에,, 기차여행 한번 다녀올 수 있게되기를,,  

유숙소 근처에 일본카페가 생겼습니다, ^ ㅡ ^
우리들의 아지트가 되어버린 이곳!!~ ㅎㅎ

메뉴를 주문해놓고,,
카페내에 있는 물건들을 둘러보다보면 어느새 주문한 메뉴들이 나온다는거죠,, ^ ㅡ ^
맘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구입가능!!~ ^ ㅡ ^

정말 좋은건,,
부드럽고 따뜻한 식빵과,,
완전 맛있는 녹차라떼를 갈아만든듯한,, 녹차빙수,, ^ ㅡ ^
한국에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그 맛을,, 캄보디아에서 맛보게 되다니~~~ *^^* ㅎㅎㅎ

오후엔,, 재래시장 쇼핑도 다녀왔습니다,, ^^
유숙소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프싸벙껭꽁(벙껭꽁 시장)으로 말이죠,, ^ ㅡ ^
보통,, second 물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쩌면,, 한국,, 우리동네 의류함에서 왔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하지만,,
잘만 고르면,, 꽤 괜찮은 물건들이,, 내손안에!!~ ^ ㅡ ^ v ㅎㅎㅎ

전,, 마바지를 1달러에 구입했고,, 아주,, 유용하게,, 잘~~~~ 입고 있습니다,, ㅎㅎㅎ  

최근에 생긴,, 올림픽스타디움 근처에 위치한 '시티몰'에도 다녀왔습니다~ ㅎㅎ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쇼핑몰이 깔끔하고 시원하다는거죠~ ㅎㅎ

대통령 방문을 앞두고,,
프놈펜 거리에는 태극기가~~~ ^ ㅡ ^

한국에 있었을때는 몰랐는데,,
우리나라 태극기,, 참 멋지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ㅡ ^
바라보고 있노라면,, 뿌듯+자랑스럽기도 하구요,, ^^ 

저는,, 홍보팀에 배정되었습니다,, ^ ㅡ ^
본격적으로 홍보팀이 모인건 D - 1 。

홍보팀은,, 다른팀들과는 다르게,, 프놈펜內 르로얄호텔에서 2박3일간 머무르며 생활했습니다,, ^^ ㅎㅎ

체크인을 기다리며,,
호텔의 빵도 맛보고~~~~ ^ ㅡ ^ ㅎㅎ 정말정말 맛있고 행복한 시간이었죠,, ^ ㅡ ^ ㅎㅎ

너무나도 좋은 호텔에서,, 2박3일을 보내게되어 좋았지만,,
호텔의 이모저모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는게 어찌나 아쉽던지,, ㅠ ㅡ ㅠ  

체크인하러 갑니다~ ^ ㅡ ^ ㅎㅎ

프레스센터로 올라가는 길도,,
너무나도 예쁘죠,, ^ ㅡ ^

프레스센터입니다,, ^ ㅡ ^
일정표와 안내서를 받고,, 홍보팀 OT가 시작되는 순간입니다,, ^^ ㅎㅎ 

저는,, 혜영언니와 함께,,
중앙기자실에 배정되었습니다,, ^ ㅡ ^

이곳이,, 바로,, 중앙기자실,, ^ ㅡ ^
아직은,, 모든것이 셋팅되기전의 모습!! ㅎㅎ
이제부터가 시작이죠,, ^^;;; ㅎㅎ

우선,,
중앙기자실에 배정된 데스크탑 키보드에,, 한글자판 스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 ㅡ ^
이런 스티커가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했고,,
한/영 자판과,, 한자키가 어떻게 되는건지 몰라 애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 ㅡ ^ ;;;; ㅎㅎㅎ

 D - 1 。
중앙기자실 셋팅중 가장 애먹었던건,, 의장기 설치!!!!
호텔측에 부탁해서 태극기를 예쁘게 다리는것까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인터넷을 검색해도,, 알 수 없던 설치방법때문에,, 식은땀 주르륵 ㅠ ㅡ ㅠ
결국,, '청와대 브리핑'을 검색하여 뉴스기사에 실린 이미지만을 보고 설치시작!! ㅎㅎ

그래도,, 사진을 보며 설치를 하니,,
답도 없이 산으로만 가던 의장기 설치가,, 가닥을 잡아가기 시작했습니다,, ^ ㅡ ^ ㅎ

리본도 예쁘게 묶이고,, 태극기 각도 잡히고 말이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ㅎㅎㅎ

문구류를 배정받아 중앙기자실 책상도 깔끔하게 셋팅하고!!! ㅎㅎㅎ

기분좋게,, 중앙기자실 셋팅을 마치고,,
이제는,, 한국으로 귀국한,, 선배단원,, 83친구,, 진희와도 사진한컷!!~ v ^ ㅡ ^ v

무전기를 사용하는 선배단원 ^ ㅡ ^
그리고,, 차량지원에 동국오빠,, ^^ ㅎㅎㅎ

정말,, 있어보이죠~ ^^ ㅎㅎ

하루를 꼬박 고생한 발.
그리고,, 이틀을 더 고생했을 우리발,, ^ ㅡ ^ ㅎㅎ

발아~ 네가,, 고생이 많다~~~

저녁식사는,,
르로얄호텔 뒤편에 위치한 르서울레스토랑에서~ ^ ㅡ ^

프놈펜 한식당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죠~ ^^ ㅎㅎㅎ

르로얄. 2박3일간의 룸메이트。 ^ ㅡ ^
희원언니 & 정미언니.. ♡
그리고,, 저의 비표와,, 우리들의 룸키입니다~ *^^* ㅎㅎㅎ 

우리들의 숙소~ ^ ㅡ ^
너무나도 좋은곳에서,,
바쁜일정으로 인해,, 오랜시간 숙면을 취할 수 없었다는게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덕분에,, 편하게 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 ㅡ ^

호텔조식 ^ ㅡ ^ ㅎㅎ
너무나도 좋았지만,,
이역시도,, 시간에 쫓겨 마음껏 즐길 수 없었다는 아쉬움이,, ㅠ ㅡ ㅠ

기자단의 호텔 도착전!!! ㅎㅎㅎ
단복을 갖춰입고,, 완전,, 긴장모드 돌입!!! ^^ ㅎㅎㅎ

뒤로보이는,, 현지인 두분은,,
복사업무를 돕기위해 와주셨습니다,, ^ ㅡ ^ ㅎㅎ

너무나도 감사했죠~ ^ ㅡ ^
바쁜일손을 덜어주셨으니 말입니다,, ^ ㅡ ^ ㅎㅎㅎ

34명의 기자단이 도착했습니다,, ^ ㅡ ^
정면에 단상과 청와대 마크가,, 우측엔 KBS world가 켜져있는 Tv,, 좌측엔 의장기,,
그리고,, 실시간 보도자료를 정리할 화이트보드,, ^ ㅡ ^

모든상황들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어지는 긴박함도,,
순간순간 평범한 일상처럼 느껴지던 잠깐의 여유도,, 너무나도 좋았던 시간들이었죠,, ^^

모든게,, 다,, 새로운 시간들,, ^ ㅡ ^

현지신문에 실린 1면기사입니다,, ^ ㅡ ^
신문제목과 머릿기사를 읽을줄아는 센스!!! ㅎㅎㅎ 

현지신문에 실린,, 대통령방문 환영관련,, 전면광고 입니다,, ^ ㅡ ^
현지신문을 이렇게 흥미진진하게 읽게될날이 또 올런지~~~ ( '')('' ) ㅎㅎㅎ

이동관 홍보수석의 브리핑 ^ ㅡ ^

기자단의 타닥타닥 타이핑소리,,
한국으로 전송되어질 기사를 녹음하던 목소리,, ^^ ㅎㅎㅎ
특히,, 정확한 발음과,, 생생라이브로 전해지던 목소리는 얼마나 멋지던지~~~ ^^
 
오직,, 중앙기자실에서만 느낄 수 있죠,, ㅎㅎㅎ

모두가 식사하러 가신시간,, ^ ㅡ ^
ㅇㅇㅇ님의 제안으로 이루어진 잠깐동안의 특별한 시간 ♡ ㅎㅎ

실제,, 각방송사 마이크를 잡고 3초간의 기념촬영!!! ㅎㅎㅎ  다신없을 시간들,, ^^ ㅎㅎㅎ

기자단이 저녁식사를 하러간 사이,, ^ ㅡ ^
오랜만에 찾아온,, 여유,, ^^

이번행사를 위해,, 인도네시아 대사관에서 캄보디아를 찾아주신,,
너무나도 멋지신,, 김현기 홍보관님과 함께,, 사진한컷!! ^ ㅡ ^ ㅎㅎ 

마지막날,,
사다리타기로 선물도 받았습니다,, ^ ㅡ ^

제가 받은건,,
청와대 그림이 새겨진,, 4GB USB,, ^ ㅡ ^ ㅎㅎㅎ
모두가,, 부러워하죠~ ^^

그리고,,
USB와 함께 사다리타기의 또다른 주인공,,

대통령의 sign이 새겨진 시계입니다,, ^ ㅡ ^

2박 3일간,, 르로얄 호텔에서 함께했던,,
우리 홍보팀,, ^ ㅡ ^

단체사진을 끝으로,, 아쉬운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 ㅡ ^

그리고,, 그날저녁,,
KOICA 캄보디아 사무소와 캄보디아 대사관측이 함께한 저녁식사 자리가 있었습니다,, ^^

아래의 사진은,,
주캄보디아 대사님께서 모두에게 수고했다는 인사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 ㅡ ^ 

ㅎㅎ
마지막 컷은,,
식사자리에서 보게된,, 예쁜 유리잔,, ^ ㅡ ^ ㅎㅎ
그안에 새겨진 문구가 너무나도 맘에 들어 찰칵!! ㅎㅎㅎ

 처음처럼 。。。



MusicPlaylist
Music Playlist at MixP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