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의 얼굴 러시아 Part 3 예술&공연

Posted 2015. 8. 11. 23:56 by thanks4u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0 프롤로그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1 건축물&풍경(Out)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2 건축물&풍경(In)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3 예술&공연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4 음식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5 거리풍경
천의 얼굴 러시아 Part 6 야경

 

이번 파트는 예술&공연 편으로 주로 그림과 발레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

러시아 발레야 예전부터 워낙 유명하다고 들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예측을 하고 갔지만,

러시아 인들이 이렇게 그림을 사랑하는 사람들인지 이번 여행에서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길거리에서 그림을 그려주는 화가들과 그림을 파는 상점들, 그리고 지하철, 수많은 박물관/미술관에서의 전시를 보면서..애증의 관계임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ㅋㅋ

 

이 야외 전시장은 모스크바의 이즈마일로보 시장의 한 그림 마켓

 

지하철 내부에 이렇게 그림을 전시할 줄이야..상상 그 이상 이였다!!!

 

지하철 안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벽화 그림들 중에 하나..

 

이번 여행에서 모스크바의 트레치아코프 미술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쥐 미술관/박물관, 러시아 박물관에서 다양한 그림들을 봤는데, 시간 관계상 그림 하나하나를 자세하게 본것이 아니라 수박 겉핥기로 간략하게 보았다.

그림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기에 각 그림에 대한 설명은 패스 하기로~ㅋㅋ

 

여긴 트레치아코프 미술관~

이런 구도의 사진...굿~

 

여기서 부터 그 유명한 에르미타쥐 미술관/박물관의 모습

이렇게 가이드 한명이 수많은 관광객들을 데리고 다니면서 주요 그림들에 대한 설명을 한다.

 

또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여 주요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에르미타쥐 미술관에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한다..우와~~

 

그 유명한 렘(램)브란트의 돌아온 탕자..

이 작품을 계속 보고 있으니 빛의 마술사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위대한 화가임에 틀림없었다.

 

봐도 봐도 끝이 없는 수많은 작품들...아 내 다리...ㅜㅜ

 

그림외에 이런 조각상들도 많았다.

 

포즈가 예술인 작품~

 

내부의 장식 또한 멋지게 꾸며 놓았다.

 

여기서 부터는 러시아 박물관.. 내부의 구도나 장식은 내가 방문한 러시아 미술관 중에 최고임.

주로 러시아 작가들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브률료프 작의 폼페이 최후의 날...

AD 79년 베수비오 화신이 폭발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이탈리아의 유명한 도시 폼페이...

영화에서도 자주 다루는 주제로, 당시의 악몽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을 감히 상상을 하지 못할 정도로 큰 충격이였을듯..

 

이런 대칭형 구도 굿~

 

한 가족/친척들의 모습...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 그림의 가로가 최소 6~7M가 되었을듯..

 

이제는 발레로~

마린스킨 2극장의 내부 모습...보석으로 장식해 놓은 벽이 인상 깊었음.

 

극장 내부 역시..현대의 방식으로 화려하게 꾸며 놓았다.

 

조명이 하얗게~ 하얗게~

 

쉬는 시간에 잠깐 바라본 연주대 모습

 

공연의 마지막 각 배우들의 인사~

 

여긴 마린스킨 1극장. 클래식한 모습이.. ㅎㅎ

개인적으로 2극장보다 1극장이 더욱더 마음에 들었음~

 

캬..영화에서만 보던 모습을 실제로 보니...더욱더 감동적이였음~

 

이런 구도 굿~

 


MusicPlaylist
Music Playlist at MixPod.com